비트코인 머니 비즈 bitcoinmoney.biz

비트코인 투자의 모든 것, 한눈에 보는 비트코인 가이드북!

bitcoinmoney 2023. 10. 1. 18:49
반응형

비트코인 열풍이 불고 있어요. 최근 뉴스기사에서도 자주 접할 수 있죠. 저도 처음엔 이게 뭐지? 싶었는데 알고 보니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엄청난 열풍이더라고요. 주식시장과 비교했을 때 아직까지는 위험성이 높은 시장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고 그만큼 성장가능성도 무궁무진하기 때문에 지금이라도 공부해서 도전해 볼 가치가 있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이번 주제는 비트코인 투자 방법입니다.

 



비트코인이란 무엇인가요?
비트코인은 가상화폐 중 하나로 2009년 나카모토 사토시라는 익명의 개발자가 만든 화폐라고 해요. 중앙은행 없이 P2P 방식으로 거래되고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해킹위험이 거의 없고 익명거래가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어요. 이처럼 장점이 많지만 단점도 존재하는데요, 대표적인 단점으로는 변동성이 너무 크다는 점이에요. 하루에도 수십 번씩 오르락내리락하니 초보투자자라면 큰 손해를 입을 수도 있겠죠? 하지만 반대로 말하면 수익률 또한 엄청나기 때문에 초보자에게는 안성맞춤인 투자처랍니다.



비트코인 어디서 사야하나요?
비트코인은 국내에서는 빗썸이라는 사이트에서 살 수 있어요. 다른 해외사이트나 어플로도 구입할 수 있지만 수수료가 많이 들고 원화입금이 안되기 때문에 불편함이 많아요. 그리고 코인마다 시세가 다르기 때문에 여러 군데 돌아다니면서 체크해야 한다는 번거로움도 있고요. 그렇기 때문에 안전하게 이용하려면 한국어 지원이 되고 원화입금이 가능한 빗썸을 추천드려요.

 



비트코인 어떻게 해야 돈을 벌 수 있나요?
비트코인 채굴방식은 크게 두가지로 나뉘는데요, 직접 컴퓨터를 사서 채굴하거나 아니면 채굴장(마이닝센터)에 위탁하면 됩니다. 개인이 혼자 채굴한다면 전기세 부담이 크기 때문에 대부분 마이닝센터에 위탁한다고 보시면 돼요. 이렇게 하면 안정적으로 꾸준히 수익을 낼 수 있답니다.



지금 당장은 아니지만 앞으로 몇년 안에 비트코인이 금만큼 가치 있는 자산이 될 거라고 예상하는 전문가들이 많다고 해요. 미래가치가 확실한 만큼 미리미리 준비하셔서 부자 되시길 바랄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