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머니 비즈 bitcoinmoney.biz

비트코인 가격 급등은 기관이 아닌 소비자로부터 올 것

bitcoinmoney 2023. 9. 23. 23:55
반응형

블랙록이 승인한 비트코인(BTC) 현물 거래 펀드(ETF)가 비트코인에 새로운 기관 투자를 끌어들일지라도, 실질적인 가격 상승은 소매 투자자에 의해 결정될 것이라고 Fireblocks의 CEO이자 공동 창업자인 마이클 샤울로 브(Michael Shaulov)가 말했다.

지난 6월 15일, 투자 거물 블랙록은 비트코인 현물 ETF를 신청했고, 이에 따라 다른 금융 회사들도 자신들의 ETF를 신청하며 비트코인 가격은 1년 만에 최고 수준에 도달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암호화폐에 대한 기관의 참여가 가격을 더욱 상승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지만, 샤울로브는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고 지적했다.

"기관들이 시장에 참여하려고 하고 조용한 방식으로 그렇게 하면, 그들은 거의 가격을 움직이지 않고 그것을 할 수 있다"라고 샤울로브는 호주 블록체인 주간에서 코인텔레그래프에 말했다.


따르면, 2020년 중반에도 기관 투자의 '대량 유입'이 있었지만, 가격은 소매 투자자들이 그해 말에 암호화폐 자산에 열광하기 시작할 때까지 실제로 상승하지 않았다.

"대량 유입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그 기관들은 충분히 세련되어서 천천히 BTC를 획득하고, 시장을 끌어올리지 않는 알고리즘을 사용했다"

그러나 샤울로브는 "비트코인의 물리학" - 주로 한정된 공급 - 은 비트코인의 대량 매입이 결국 가격을 움직이게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현재 시장에 참여하지 않고 있는 일부 기관들이 비트코인을 자신들의 할당에 추가하는 것이 분명히 더 쉬워질 것이다."

왜 비트코인인가?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이 왜 생겼는지에 대해 샤울로브는 2018년에 Fireblocks를 설립한 그 자신이 여전히 이러한 기관들에게 비트코인에 대한 이야기가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그는 오늘날, 수많은 비트코인 기반의 이야기가 여전히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그것은 인플레이션에 대한 헤지인가? 공공 예비 통화인가? 정부의 재정 문제에 대한 헤지인가?

 

You work for it.

They just print it and laugh about it.

Why would you be played like that?#Bitcoin fixes this. pic.twitter.com/omVxsB9zCV

— Daniel Prince (@PrinceySOV) June 26, 2023

샤울로브는 개인적으로 비트코인이 "최종 보험 자산"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모든 것이 악화될 때를 위한 [무언가의] 속성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정부와 연결되지 않은 자산이다. 디지털 원주민이 될 수 있는 자산이다. 쉽게 이동할 수 있는 자산이다."

"한 때 그것이 1만 5천 달러, 2만 달러, 또는 6만 달러의 가치가 있더라도 상관없다. 그 변동성에서 충분히 가지고 있어야 한다. 그렇게 해야만 한 시기를 버틸 수 있다"라고 그는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