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머니 비즈 bitcoinmoney.biz

비트코인 반감기 오기전에 투자해야 되는 이유는

bitcoinmoney 2023. 10. 25. 14:25
반응형

비트코인 반감기는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폐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치는 사건입니다. 비트코인 채굴량이 절반으로 줄어드는 시기이기 때문이죠. 내년 4월 새벽 4시(한국시간)에 비트코인 반감기에 진입하게 됩니다. 이때 발생하는 현상으로는 크게 두 가지가 있는데요, 첫 번째로는 비트코인 시세 상승이고, 두 번째로는 이더리움 등 다른 알트코인들이 강세를 보이는 현상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지금이라도 비트코인을 사야 하나 하는 고민을 하고 계실 텐데요, 과연 어떻게 해야 할까요?

 


비트코인반감기는 무슨 뜻인가요?
비트코인 반감기는 말 그대로 비트코인 공급량이 절반으로 줄어드는 걸 의미합니다. 원래 비트코인은 2100만 개까지만 발행되도록 설계되어 있는데요, 2008년 처음 등장했을 때 약 400만 개였던 비트코인 개수가 2020년 현재 1450만 개가량 남아있습니다. 이렇게 남은 비트코인 중 절반인 730만 개가 유통되고 있고, 나머지 530만 개는 아직 채굴되지 않은 상태죠. 하지만 앞으로 10분마다 생성되는 비트코인 양이 기존 13.6개에서 6.25개로 줄어들게 됩니다. 즉, 전체 비트코인 수량이 감소하기 때문에 희소성이 증가하면서 가치가 올라가게 되는 거죠.

 


비트코인반감기 이후 전망은 어떤가요?
비트코인 채굴 난이도가 올해 5월 이후 급격히 상승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비트코인 반감기에 대해 관심을 갖기 시작했어요. 비트코인이란 디지털 통화로써 2009년 1월 사토시 나카모토라는 가명을 쓰는 프로그래머가 개발한 가상화폐입니다. 이 화폐는 총 2100만 개까지만 발행되도록 설계되어 있는데, 현재 약 1600만 개가량이 유통되고 있고 나머지 400만 개는 블록 생성 보상으로 지급됩니다. 즉, 매년 4분기에 절반씩 줄어들어 2140년이면 완전히 고갈되는 구조이죠. 하지만 최근 들어 비트코인 공급량 감소 속도가 빨라지면서 시장에서는 '반감기'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답니다.

 

 


지금 당장 비트코인을 살 계획이 없더라도 향후 추이를 지켜보면서 대응한다면 충분히 수익을 낼 수 있겠죠? 주식이든 부동산이든 항상 공부하고 분석하며 준비하는 자세가 필요하다는 점 잊지마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