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머니 비즈 bitcoinmoney.biz

Nvidia RTX 3060은 암호화폐 채굴을 위한 특별 설계?

bitcoinmoney 2021. 3. 15. 16:31
반응형

Nvidia의 해시 속도를 제한하여 Ether (ETH) 채굴자를 새로운 GeForce RTX 3060 그래픽 카드에서 멀어지게 하려는 시도는 오래가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기술 유출 트위터 계정 I_Leak_VN이 게시 한 스크린 샷은 Nvidia의 20-25 MH / s 채굴 한도를 훨씬 초과하여 작동하는 8 개의 RTX 3060 그래픽 카드 스택을 보여 주며 Ethereum의 Dagger-Hashimoto 채굴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같은 날 베트남의 암호 화폐 중심 페이스 북 그룹은 RTX 3060이 실제로 우회되었고 이제 모드 덕분에 50MH / s의 최대 전력에 도달할 수 있다는 그래픽을 게시했습니다.

 



3 월 10 일 보고서에 따르면 Nvidia의 Ether 채굴에 대한 강제 제한을 깨는 것은 사용자 지정 수정을 사용하여 달성 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Nvidia의 글로벌 홍보 담당 이사 인 Bryan Del Rizzo가 2 월 21 일에 발표 한 최근 발표에 직면 해 있습니다. GPU 하드웨어,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및 컴퓨터 펌웨어 간의 안전한 상호 작용으로 인해 해시 속도 제한 기가 제거되지 않습니다.

“단순한 운전사가 아닙니다. 드라이버, RTX 3060 실리콘, BIOS (펌웨어) 간에는 해시 속도 제한 기 제거를 방지하는 안전한 핸드 셰이크가 있습니다.”라고 Del Rizzo는 트위터에 썼습니다.

Nvidia의 해시 속도 제한 장치 부과는 암호 화폐 채굴 자, 특히 이더를 채굴하는 채굴 자에게 카드가 덜 매력적 이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것은 광부의 수요로 인해 또 다른 GPU 부족으로 고통받는 것에 대해 우려했던 게임 애호가들이 표현한 목소리의 우려를 따랐습니다. Nvidia에 따르면, Ether는 GPU 채굴 가능한 코인 중에서 가장 높은 글로벌 채굴 수익률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특히 표적이 되었습니다.

 


Nvidia는 Ether 마이닝의 효율성을 제한하는 결정과 함께 암호 화폐 마이닝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그래픽 카드의 보류 중인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CMP 라인이라고 불리는 카드는 채굴 자에게 판매되고 암호화 채굴에 불필요한 것으로 간주되는 디스플레이 출력을 제거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앞서 언급 한 수정의 출현으로 이러한 계획은 이제 공중에 떠오를 수 있으며 광부가 될 광부가 RTX 3060의 더 많은 장치를 스냅 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Nvidia의 향후 계획도 의문을 제기합니다. 동일한 Ether 채굴 제한으로 곧 출시될 RTX 3080 Ti를 출시할 계획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