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Hot 아이템 공유

ChatGPT의 환골탈태- 역대 최고 수익 기록을 갈아치운 기적의 부활

bitcoinmoney 2023. 12. 19. 10:14
반응형

2023년이 말이 되면서 OpenAI는 상당한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회사의 주목받는 AI 도구인 ChatGPT는 지속적으로 폭발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어, 이로 인해 모회사는 급격한 대응이 필요한 상황에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대규모 확장 문제로 인해 유료 구독이 일시 중단되는 등의 결정을 내렸습니다.



이러한 상황으로 인해 회사의 수익 성장이 갑자기 멈추게 되어 조심스에 금융적인 어려움이 예상되었습니다. 다행히 Sam Altman은 해결책으로 추가 GPU를 확보하게 되어 ChatGPT가 새로운 구독자 목록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노력 덕분에 중단이 계속되었다면 수익은 더욱 안 좋아질 가능성이 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구독이 다시 정상화되면서 ChatGPT는 앱의 역사상 가장 큰 단일 날 수익을 달성했습니다. App Intelligence/AppFigures에 따르면, ChatGPT는 총 29만 7천 달러의 순이익을 얻었습니다. 이는 Google과 Apple이 일정 비율을 공제한 후 OpenAI가 실제로 얻는 금액입니다. 회사는 구독을 다시 시작한 당일, 이전 날보다 31% 증가했습니다.



이는 일종의 성장을 위한 작은 웜업이었습니다. 수익의 순 수치는 무려 41만 1천 달러로 급증하여, 이는 단일 날에 생성된 수익 중 가장 큰 기록이었습니다. 회사는 이로써 과거의 기록을 28% 초과로 넘어섰습니다.

이는 회사에 대한 주목할 만한 부활로, 성장 측면에서는 훌륭한 결과입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회사가 앞으로 진행될 여러 도전에 대응해야 한다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기술 거물들이 대규모 언어 모델을 출시하는 등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OpenAI는 거대한 언어 모델의 대대적인 전환에 대한 대응도 고민해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