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Hot 아이템 공유

유튜브 광고의 혁신, 사용자 편의성을 중시한 변화

bitcoinmoney 2023. 12. 17. 10:54
반응형

유튜브 사용자들이 주로 싫어하는 부분 중 하나는 광고의 방해입니다. 하지만 회사는 광고를 통한 수익이 주된 원천이기 때문에 광고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유튜브는 텔레비전 시청자를 위한 광고 빈도를 제한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이런 노력은 추가 비용이 따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행스럽게도, 구글은 이 소식에 대해 매우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습니다. 구글은 오늘 이와 관련하여 발표하며, 텔레비전 화면에서 광고 브레이크를 보다 길게 시청해야 할 것이라고 확인했습니다.



이 소식은 광고를 건너뛸 수 없었던 광고가 출시된 후에 이어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30초 동안 광고를 건너뛰지 못하고 그 자리에 머물러야 했던 것입니다.

이제 앱이 이러한 불만에 대한 비판을 받은 후, 더 적지만 더 긴 지속 시간의 광고를 선보이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를 통해 시청 중에 발생하는 방해를 최소화하고자 합니다.

구글은 이러한 변화가 올해 9월부터 계획되어 왔다고 말하며, 이는 온라인 설문 조사를 통해 수집된 사용자 의견을 바탕으로 한 결정임을 강조했습니다.

이 소식은 광고 브레이크의 길이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제공하지 않았으나, 공개된 예시 GIF에서는 47초까지 광고가 계속된다는 힌트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 광고는 원하는지 여부와 관계없이 건너뛸 수 없을 것입니다.



구글은 이에 대한 새로운 진술에서 광고의 실제 지속 시간은 광고의 성격에 따라 다르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는 건너뛸지 여부를 선택할 수 있지만 동시에 광고가 얼마나 길게 지속될지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더 긴 광고 브레이크는 분명히 귀찮을 것이지만, 회사는 이 광고가 특히 긴 형식의 콘텐츠와 관련이 있다고 명확히했습니다. 또한 더 긴 광고는 광고가 제공된 횟수 대신 남은 시간을 표시할 것입니다.



유튜브는 대부분의 사용자가 적지만 더 긴 광고를 선호한다고 밝혔습니다. 짧은 광고라도 자주 나타나면 대중에게 매력적이지 않다고 덧붙였습니다.

또한 조사 결과를 공유했는데, 시청 중인 사람들 중 79%가 동영상 내에서 광고를 분산하는 대신 광고를 하나로 묶어 보기를 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결정은 사용자들이 큰 화면에서 더욱 원활한 경험을 얻었을 때 이루어진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런 변화에 대한 롤아웃은 유튜브 쇼트에서 광고가 어떻게 표시되는지에 대한 논란이 있었습니다. 이에 대한 의문은 다행히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유튜브 쇼트는 텔레비전 화면에서 모바일 기기에서 본 것과 동일한 수량과 지속 시간의 광고를 갖게 됩니다. 건너뛰고 싶다면 텔레비전 리모컨을 사용하여 화면에 손가락을 누르는 것과 유사한 방식으로 건너뛸 수 있습니다. 유튜브 쇼트는 모바일 기기에서 본 것과 유사한 방식으로 화면에 표시되므로 시청자는 텔레비전 리모컨을 사용하여 콘텐츠를 탐색하고 시청 경험을 원활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