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최신정보

효과적인 돈버는 페이스북 비즈니스 페이지 만들기

bitcoinmoney 2017. 10. 10. 15:53
반응형

스몰비즈니스에게 있어서 페이스북은 이제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습니다. 여러분이 스몰비즈니스를 운영하고 계신다면 더 이상 망설이지 말고 페이스북 비즈니스 페이지를 만들어야 합니다. 그러나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었다고 해서 지동적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게되는 것은 아닙니다. 


중요한 것은 효과적인 페이지를 만들어야 하고 이렇게 완성된 페이스북 페이지를 적절하게 활용하는 것입니다. 오늘은 우선 페이스북 비즈니스 페이지를 잘 시작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1. 본인의 프로필 (Profile) 개설

우선 페이스북 비즈니스 페이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그전에 페이스북 개인 프로필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즉, 페이스북에 가입한 이후에 페이스북 비즈니스 페이지를 만들 수 있기때문에 개인적으로 먼저 페이스북에 가입하여야 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하면 비즈니스 페이지를 위한 별도의 로그인 절차는 없습니다.

또한 개인 프로필에 들어가있는 정보와 비즈니스 페이지에 들어가는 정보는 별도로 취급되기때문에 개인정보가 비즈니스 페이지를 통해 노출되지 않습니다. 개인 프로필 페이지는 개인으로서 친구들과 소통하게 되고, 비즈니스 페이지는 비즈니스로서 고객들과 소통하게 됩니다. 페이스북에 아직 가입하지 않으신 분들은 개인 이메일만으로 가입이 간단하게 완료됩니다.


2. 페이스북 페이지 작성

페이스북 가입이 완료되고 로그인을 하고나서 http://www.facebook.com/pages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오른쪽윗부분에 초록색으로 되어 있는 Create Page 버튼을 누르면 개설할 페이지의 종류를 선택하는 화면이 등장합니다. 

페이지의 종류는 Local Business or Place, Brand or Product, Company, Organization, or Institution, Entertainment, Artist, Band or Public Figure, and Cause or community 등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


Create Facebook Page

여기에서 자신에 맞는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해당 카테고리에서 필요로 하는 기본정보를 입력하게 됩니다. 기본정보를 입력한후에  I agree to Facebook Page Terms 를 체크하고 Get Started를 클릭합니다.


Get Started

다음 단계는 아주 쉽습니다. 스크린에 나오는대로 단계적으로 step-by-step으로 따라가기만 하면 됩니다. 필요에 따라서는 어떤 단계는 일단 skip하고 나중에 해도 되고 경우에 따라서는 공란으로 두고 넘어가도 됩니다. 그러나 가능한한 모든 단계에서 최대한으로 정보를 입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보가 많을수록 소비자들이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대해 더 잘 이해하고 알게 되기 때문입니다.



3. 적절한 정보 입력

페이스북 비즈니스 페이지를 만드는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를 입력하게 됩니다.

  • A logo (profile picture)
  • Details in the About section (provide basic information about your business and URL of your official website)
  • Contact information


또한 지난해부터 비즈니스 페이지들도 타임라인으로 바뀜에 따라 Cover Photo를 올려주어야 보기에 좋습니다.  비즈니스 페이지에는 Links, Photos, Notes, Events, Video 등과 같은 어플리케이션이 기본으로 장착이 됩니다.  또한 페이지에 유용한 어플리케이션들을 설치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면 페이스북의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블로그에 새로운 포스팅이 있을때마다 자동으로 페이스북 페이지에 나오도록 할 수 있습니다. 혹은 페이스북에 포스팅되는 내용들을 트위터를 통해 자동 트윗이 되도록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비즈니스의 성격과 상황에 따라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이 다르고 다양한 어플리케이션들이 계속 나오고 있기때문에 그때 그때 맞게 찾아서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와 관련하여 유용한 정보들은 페이스북의 help 섹션(http://www.facebook.com/help/pages)에 가시면 보실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