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으로 돈버는 노하우

주식 초보가 주식투자 최적의 타이밍을 잡는 방법

bitcoinmoney 2023. 12. 25. 15:39
반응형

주식시장에서는 수많은 투자자들이 존재하며 각자 자신만의 방식으로 수익을 내기 위해 노력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큰 손실을 입고 시장을 떠난다. 왜 그럴까? 나는 이 문제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했고 답을 찾기 위해 많은 시간을 보냈다. 그리고 마침내 나만의 방법을 찾을 수 있었다.

 



저는 주식초보라 어떤 종목을 사야 할지 모르겠어요.
많은 초보투자자들이 겪는 어려움이다. 나도 처음엔 그랬다. 그래서 어떻게 해야 할까? 정답은 간단하다. 내가 산 종목이 오를지 내릴지를 예측하면 된다. 그러면 돈을 벌 수 있다. 이것이 바로 타이밍 전략이다.

어떻게 하면 정확하게 알 수 있나요?
사실 이건 말로 설명하기 어렵다. 왜냐하면 개인마다 상황이 다르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보자. A라는 사람은 최근 주가가 많이 떨어진 삼성전자를 매수했다. B라는 사람은 반대로 하락장에서도 꾸준히 상승 중인 카카오를 매수했다.

 

 

 C라는 사람은 아직 하락세이지만 곧 반등할 것이라 예상되는 LG화학을 매수했다. D라는 사람은 현재 상승세지만 앞으로 떨어질 거라 예상되는 현대차를 매수했다. E라는 사람은 지금 당장이라도 사고 싶지만 자금이 부족해서 못 사는 SK하이닉스를 매수했다. F라는 사람은 이미 너무 올라서 조정받을 때 사려고 기다리는 셀트리온을 매수했다.

 

 G라는 사람은 코로나19 백신 관련주인 화이자를 매수했다. H라는 사람은 공매도 금지 연장과 더불어 계속 오르는 KODEX 레버리지를 매수했다. I라는 사람은 바이오주 열풍 속에서 주목받는 씨젠을 매수했다. J라는 사람은 반도체 슈퍼사이클 수혜주로 꼽히는 DB하이텍을 매수했다. K라는 사람은 경기회복 기대감 속에서 크게 오른 LX세미콘을 매수했다. L이라는 사람은 성장성이 높은 기업이면서 저평가되어 있는 CJ ENM을 매수했다. M이라는 사람은 배당금을 받기 위해서 S-Oil우를 매수했다.

 

 N이라는 사람은 부동산 규제 강화로 인해 떠오르는 리츠(REITs) ETF인 TIGER부동산인프라고배당을 매수했다. O라는 사람은 인플레이션 우려로 인한 금리인상 전망에 따른 금융주이자 고배당주인 KB금융을 매수했다. P라는 사람은 미국 대선 이후 바이든 당선 시 친환경에너지 정책 확대에 대한 기대감으로 급등한 한화설루션을 매수했다. Q라는 사람은 코스피지수가 박스권 돌파 후 신고가를 경신하면서 증권주가 강세를 보이자 대신증권 우선주를 매수했다. R이라는 사람은 중국 전기차 배터리 1위 업체인 CATL을 매수했다.

 

 S라는 사람은 애플카 이슈로 인해서 기아차우선주를 매수했다. T라는 사람은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 운영사인 두 나무 지분을 보유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한 우리 기술투자를 매수했다. U라는 사람은 비트코인 광풍 이후 급락했지만 다시 회복 중인 비덴트를 매수했다. V라는 사람은 올해 초 테슬라 효과로 엄청난 상승폭을 보인 명신산업을 매수했다. W라는 사람은 디지털 화폐 도입이슈로 부각되면서 거래량이 급증한 한네트를 매수했다. 

 

 

X라는 사람은 정부의 수소경제 활성화 계획 발표로 인하여 관심받고 있는 두산퓨얼셀을 매수했다. Y라는 사람은 국내 최초 2 차전지용 실리콘 음극재 개발 및 상용화 추진소식에 힘입어 상장소식을 알린 대주전자재료를 매수했다. Z라는 사람은 유동성 장세 지속되며 외국인과 기관 매수세 유입되고 있는 POSCO를 매수했다.

 위 표는 실제 사례들을 정리한 것이다. 각각의 경우 모두 다른 결과를 보여준다. 이를 통해서 여러분은 다양한 변수 사이에서 최상의 선택을 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게 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