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최신정보

페이스북 광고비용 아낄수 있는 페북 광고 입찰 전략 4가지

bitcoinmoney 2018. 3. 11. 21:25
반응형

Facebook 광고 경매의 입찰 과정을 온전히 이해하기란 사실 쉽지 않습니다. 이번 블로그 포스트에서는 다양한 모범 사례에서 도출한 몇 가지 팁을 살펴보면서 효과적인 광고 경매 입찰를 통해 캠페인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Facebook은 광고 노출과 관련해 두 가지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관련성이 있다고 느낄 만한 광고를 노출하는 것, 그리고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는 데 있어 최대의 가치를 창출하는 것입니다. 입찰가는 타겟으로부터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 광고주가 지불할 의향이 있는 금액을 의미합니다. Facebook은 광고주와 타겟 모두가 얻을 가치를 전체적으로 고려하여 경매를 최적화합니다. 따라서 낙찰되는 광고의 경우 입찰가가 가장 높은 경우일 수도 있겠지만, 종합적인 가치가 가장 높은 광고일 수도 있습니다.


입찰가는 광고 비용을 관리하는 용도로 생각해볼 수도 있습니다. 집행 예산으로 광고 세트의 총 지출 수준을 고려하는 것처럼 입찰가를 통해 결과에 따른 비용 기대치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입찰가 한도를 설정하면 Facebook 머신 러닝 시스템은 이를 토대로 광고주가 목표 달성을 위해 얼마만큼의 금액을 지불할 의향이 있는지 파악합니다.





Facebook은 여러분의 캠페인 전략에 적합한 몇 가지 입찰 전략을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첫째, 적절한 입찰가를 정하기 힘들다면 '최저 비용' 옵션으로 시작해보세요.

목표 비용 또는 입찰가 한도로 얼마를 설정해야 할지 모른다면, 입찰가 한도가 없는 최저 비용(변경 전: 자동 입찰) 옵션을 사용하여 원하는 결과를 얻는 데 필요한 비용을 알아보세요.


둘째, 결과에 대해 지불할 의향이 있는 비용을 정하고, '목표 비용' 또는 '입찰가 한도 옵션이 있는 최저 비용'을 선택하세요.

  • 결과당 비용을 일정하게 유지하면서 지출 규모를 늘리려 하거나, 목표 비용으로 얼마를 지출할지 결정하고 싶다면 목표 비용(변경 전: 평균 비용) 입찰 전략을 사용하세요.
  • 최소한의 금액으로 입찰하거나, 결과당 비용이 안정적이지 않더라도 예산을 확대하고 싶다면 '입찰가 한도 옵션이 있는 최저 비용(변경 전: 최대 입찰가)' 옵션을 선택하세요.



셋째, 입찰 전략을 단기간에 여러 번 바꾸지 마세요.

광고 세트의 입찰가를 변경하면 Facebook 시스템이 광고 세트에서 최적의 결과를 낼 수 있는 방법을 다시 학습하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이 때 Facebook은 새로 도달할 사람을 포함하여 광고를 노출하기에 가장 적합한 사람을 다시 설정해야 하므로, 광고가 최적화 되기까지 일정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넷째, 다양한 타겟에 맞게 입찰 전략을 조정해보세요.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가치를 높여주는 고객층은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구매 금액이나 빈도가 높은 타겟 고객층이 있다면 이들에 대한 목표 비용 또는 입찰가 한도를 높여보세요. 그러나 고객 세그먼트를 나눌 때는 신중해야 합니다. 너무 많은 조건을 설정하면 노출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