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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릴라마케팅을 예로 들면 최적화된 카피를 작성하기 위해 직접 카피를 작성해보고 홍보활동을 하며, 여러 수정작업을 거쳐 최적화 카피를 만드시는 작업을 하시게 되는데요 페이스북 카칭에는 "광고비"라는 변수가 포함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걱정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광고비라는 변수 때문에 여기서 무너지실 건가요??
혹시 이 변수를 활용해서 수익화에 대한 감을 끌어올리실 생각은 해보셨나요??
변수를 활용해 수익화에 대한 감을 끌어올린다..?? 이에 대한 해답은 바로 "벤치마킹" 입니다.
(벤치마킹을 통해 똑같은 카피, 콘텐츠를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왜 이렇게 했는지에 대한 생각과 감을 끌어올리기 위한 벤치마킹을 말씀드리오니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위 사진의 빨간네모에 써 있는 것 처럼 스폰서드라고 나와있는 콘텐츠들은
다른 사람들이 광고비를 지출하면서 저에게 도달한 광고콘텐츠 입니다.
바로 이 부분이 광고비라는 변수를 활용해 페이스북 수익화에 대한 감을
최대한 끌어 올릴 수 있는 강력한 방법 중 하나 입니다.
(괜히 광고비를 지출하면서 광고하는 콘텐츠들이 아니란 말이죠.)
자! 그러면 즉시 아래와 같은 방법을 바로 실천해보시길 권장합니다.
1. 바탕화면에 페이스북 스폰서드 자료를 모아 놓을 파일을 하나 생성한다.
2. (중요)모든 스폰서드 콘텐츠가 아닌 좋아요,댓글,공유등의 반응이 좋은 스폰서드 콘텐츠만
따로 캡쳐하여 파일에 차곡차곡 모아놓는다.
Tip : 페이스북 웹이 아닌 모바일로 보시면서 캡쳐를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그 이유는 페이스북 유저 대다수가
모바일로 페이스북을 사용하고 있으며, 나에게 도달하는 웹 스폰서드와 모바일 스폰서드가 다릅니다.
3. 카피는 왜 이렇게 썼는지? ==> 페이스북에 맞는 카피 방법이 따로 있으니 단어 하나하나 유심히 보시길 바랍니다.
사진 혹은 영상은 왜 이것을 썼는지? ==> 유저들에게 반응있는 콘텐츠에 대한 감을 기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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