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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마케팅을 통한 수익화 확장 노하우는?

bitcoinmoney 2017. 4. 6. 0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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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페북에서 육아플랫폼에 화력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워낙 이쪽 시장이 구매력이 커서 재미+수익을 추구하며

키우고 있습니다 :)

플랫폼을 키울때는 '빠르게' 키우는것만 초점을 잡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되면, 수익화 부분에서
균형이 무너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여기에 애정이 없다면 이걸로 다른쪽에 '연결' 하는데 까지 에너지가 실리질 못합니다.
그러므로 '재미+수익'부분이 함께 따라와주는 것이 중요 하구요 

플랫폼에서 중요한것이 사람들의 '이야기'가 '저장' 되어야 하고 이것이 '누적' 되어 종국에는 '연결' 되어야
터지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 

아래는 현재 제가 페북에서 키우는 육아플랫폼 입니다 ㅎㅎ
서로 소통을 하면서 데이터를 쌓아가고 있고 이 '트래픽을 돈'으로 바꾸는 것을 세팅 하고 있습니다.
키우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위와 같이 플랫폼에는 사람들의 욕망,목소리 등이 텍스트로 담기게 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이것이 누적되고 연결되서 커질테니까요 :) 



■ 다음은 수익화 부분입니다.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흥행을 기록한 SF영화 시리즈 '스타워즈'는 안보신 분들이라도 들어는 보셨을 정도로
유명 합니다. 

그런데 감독이자 제작자인 '조지 루카스'가 스타워즈 영화수익 전부를 배급사인 20세기 폭스 영화사에 넘깁니다.
바보같은 짓이었을까요? ㅎㅎ 

이것만 보면 그리 생각할수도 있지만, 조지 루카스는 다른쪽으로 수익화 모델을 기획 합니다.
바로 '머천다이징(merchandising)' 모델이 그것이죠.

조지 루카스가 스타워즈 시리즈를 계약할 때,피규어 등 캐릭터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머천다이징(merchandising) 권리를
확보 했습니다. 

이때 당시만 하더라도 캐릭터 상품이 지금처럼 미친듯이 잘팔릴거라고 생각하지 못했기에 계약할때 20세기 폭스는 좋아했겠죠.
그러나 결과는 여러분들이 아시는바와 같이 스타워즈 캐릭터 상품이 전 대중을 사로잡으며 매출이 폭발하게 되죠.

조지루카스는 기존의 발상을 뒤집어 영화를 '일종의 광고'로 격하 시켰고, '캐릭터 상품'에서 이익을 취하는 모델을
선보인 것입니다.

기존에 고정관념에 사로잡힌 수익모델이 아닌 발상을 달리하여 수익화를 시킬 수 있고
다양화 시킬수 있는데요. 

제휴마케팅 적용사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moon_and_james-2



저는 원래 CPA전문 마케터였지만 현재는 앱을 폭발적으로 다운시키는 CPI 전문 마케터로서의 역량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계속 연구하고 있고 재미도 느끼고 있습니다 '수익+재미' 둘다 중요하죠 ㅎㅎ



실시간으로 앱다운을 유도 하고있습니다. 뷰티,쇼핑쪽 앱으로 하루 70~100만원 가량의 수익화를 하다가
해당 소문주가 종료 되면서, 텐핑앱을 통하 수익화 작업에 착수 하고 있습니다.

앱다운 및 실행까지 시켜서 첫번째 수익화 성공 시키고 , 이들을 '선ㆍ후배등록'을 유도하면서
두번째 수익화에 성공시킵니다.

아래는 후배등록 인증샷  : 




▲  오늘 날짜로 마케팅자동화 시켜서 계속 가입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텐핑 선후배 맺기 제도를 통해서, 후배의 활동을 장려하는 것이 선배로서 중요한 역할입니다.
그렇게 함으로서 추가적으로 , '선후배인센티브' 수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죠.
선후배 인센티브로서 두번째 수익화에 성공 합니다.



선후배인센티브의 수익이 커지려면, 후배 마케터들이 수익이 잘나오게 해야 하기 때문에
노하우를 제공 해야되는데, 여기서 3번째 수익화 모델이 있습니다. 
지식상품을 만들어 무료와 유료 로 구별한후에,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성공경험을 바탕으로 코칭과 컨설팅 상품까지 만드는 것이 4번째,5번째 수익화 방법입니다.
이밖에도 계속 만들어 낼 수 있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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