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페이스북 마케팅으로 마케팅 시장 도모하는 방법

bitcoinmoney 2017. 3. 29. 02:36
반응형




전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하고,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SNS는 단연 페이스북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계속해서 이 왕좌를 지키기 위해 페이스북은 적극적으로 '신문물'들을 들여오고 있습니다.
단순히 현재에만 머물러 있는 것이 아니라, 온라인에서 주목받는 기술들, 아직 규정되지 않은 신기술들도 잔뜩 끌어와 자사의 플랫폼에 이식해 롱런을 위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하나하나 나열하기 정말 많은 숫자의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한 페이스북인데요.
몇몇개를 적어보자면..


- 페이크 뉴스를 걸러내는 팩트체크 시스템 (독립기관에 의뢰)
- 비디오 콘텐츠에 중간광고 도입 준비
- 카메라 기능 첨부
- 페이스북 내 게임을 하면서 대화할 수 있는 연결기능






여기에 이미 일부나마 도입된 360도 동영상 서비스, VR영상, 라이브 스트림을 포함하면
페이스북은 그야말로 최첨단 기술의 보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입니다. 새로운 기술능력을 
가지고 있는 마케터들에게 좋은 마케팅 시장이 될 것은 틀림없습니다.





우려가 되는 점은, 너무나도 많은 신기술은 젊은 사람들의 유입을 돕겠지만 고연령층의 피로도를 
유발시킬 수도 있다는 것 입니다. 세계적인 유행을 빠르게 받아들이는 우리나라이지만, 
아직까지 보수적인 측면에 있다는 것을 감안했을때 국내 40대 이상의 연령층에게 어필하는 플랫폼은 페이스북이 아니게 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세계의 흐름은 이미 페이스북으로 넘어가 있고, 
이 플랫폼에서의 마케팅적인 고찰을 하지 않는 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적어도 기본적인 흐름은 파악해두고, 실행할 수 있는 능력은 갖추어야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