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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광고 마케팅 전문가 되는 방법은?

bitcoinmoney 2017. 3. 28. 1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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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광고 노출

페이스북 광고는 뉴스피드 사이에서 일반 사용자가 게시한 피드와 유사한 형태로 노출된다광고임을 드러내기 위해 sponsored라는 표기가 붙어 있다그림의 좌측은 광고이고 우측은 사용자가 게시하는 일반 피드이다광고가 노출되는 형식이 컨텐츠와 크게 다르지 않다는 점에서 페이스북 광고는 NA(Native Ad)로 분류되기도 한다.

 

[그림페이스북에서 노출되는 광고


 

(#뉴스피드 페이스북에 게시되는 하나하나의 게시물을 일컫는 표현이다.)

 


② 광고 소재

텍스트와 이미지뿐만 아니라 동영상을 필요에 따라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모바일에서는 특히 동영상 광고의 효과가 높은 만큼 동영상 지원은 유의미하다.



 

③ 노출 매체

페이스북 광고가 노출되는 매체는 크게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그리고 페이스북 오디언스 네트워크이다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단일 매체이지만 오디언스 네트워크는 페이스북과 광고 노출에 대한 제휴를 맺고 있는 다양한 앱 및 웹을 말한다.


 

④ 예산과 비용

주로 CPC를 기준으로 비용이 청구된다지불되는 CPC에 대해서는 광고주가 입찰가를 통해 제어가 가능하다실제 지불되는 CPC가 입찰가를 넘을 수는 없기 때문이다또한 일 예산을 설정함으로써 하루 지출되는 비용의 범위도 제어하는 것이 가능하다이러한 점은 다른 광고 플랫폼과 거의 유사하다.


 

⑤ 타게팅

페이스북 광고의 가장 큰 특징은 타게팅에 있다인구통계학적 기준의 타게팅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경험 정도에 따라 다양한 맞춤타겟이 가능하다이와 같은 타게팅이 가능한 이유는 페이스의 유저가 주로 로그인 상태에서 이용하고 있으므로 사용자에 대한 식별이 그만큼 용이하기 때문이다.
 


 

 이상 페이스북 광고의 기본적인 특징들을 살펴보았습니다페이스북 광고는 NA(Native Ad)라고 하였는데, NA 역시 DA(Display Ad)에 속한다고 볼 수 있으나 광고가 컨텐츠처럼 노출되는 것이기에 광고에 대한 반응도가 높은 편입니다.그리고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특징은 타게팅에 있는데로그인 기반으로 타게팅이 가능해짐으로써 이제까지 일부 광고주들은 도달하지 못했던 광고 영역을 이제 손댈 수 있게 되었다는 점에서 매우 고무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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