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내 영상을 누가 보는지 분석한다. (성별, 나이, 국가 등...)
분석틀
- 조회수 보고서에서 국가별 조회수 분포 이용
- 인구 통계 보고서에서 인구 통계학적 분석 이용 (‘구독자 조회수만 표시’를 눌러 가장 핵심 팬층의 통계학적 분포 참고)
액션플랜
- 채널 디자인, 미리보기 이미지, 동영상 스타일/내용 등을 핵심 팬층의 구미에 맞도록 변경.
- 동영상이 많이 소비되는 국가에 맞춰 제목/설명/태그 메타데이터 언어를 추가하고 해당 언어의 자막 추가.
- 동영상 스타일에 따라 핵심 팬층이 어떻게 변하는지에 대해 지속적으로 추적.
2. 내 영상을 어떻게 보는지를 분석한다.
분석틀
- 재생 위치 보고서 이용
- 트레픽 소스 보고서 이용
액션플랜
- 검색어, 추천 동영상 등을 이용해서 검색, 추천이 잘 될 수 있는 제목/설명/태그 정보로 변경
- 정기적으로 동영상을 업로드하고 피드 기능을 이용해서 구독자들의 유튜브 가이드를 이용해 동영상 노출 극대화
- 트래픽을 많이 가져오는 외부 사이트나 추천 동영상으로 많이 게재되는 외부 동영상을 파악하고 해당 채널이나 사이트와 협업할 수 있는 방법 모색.
3. 내 영상에 어떤 부분이 사람들에게 흥미를 끄는지, 혹은 흥미를 떨어뜨리는지를 분석한다.
분석틀
- 개별 동영상의 절대적 잠재고객보유 보고서 이용
- 개별 동영상의 상대적 잠재고객 보유 보고서 이용
액션플랜
- 절대적 잠재고객 보유 보고서의 상승 곡선은 사용자들이 그 지점을 골라서 보고 있다는 것이며, 고라기처럼 떨어졌다 상승하는 지점에서는 사용자들이 빨리 넘겨보고 있다는 것이므로 영상 내 어떤 요소가 흥비를 끄는지에 대한 고찰이 필요.
- 특히 처음 5~10초 내에 급격히 하락하는 곡선은 사용자들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한다는 것을 보여주며, 미리보기 이미지, 제목, 설명 등을 동영상에 맞게 수정해서 사용자들이 도영ㅇ상을 보기 전에 정확히 내용을 짐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필요.
- 잠재고객 보유 보고서를 참고하여 동영상의 주제, 스타일, 이야기 속도, 전체 길이 등의 적절한 수준을 찾아 향후 동영상 제작 계획에 반영
4. 기존 팬들의 반응을 분석한다.
분석틀
- 전체적인 조회수 경향과 이런 경향을 주도하는 동영상을 알기 위한 조회수 보고서 (다선형 그래프 이용)
- 전체적인 조회수 경향과 고유한 쿠키를 측정항복 비교를 통해 비교한 조회수 보고서 (한 사람당 얼마나 많은 비디오를 보는지에 대한 대략적인 경향을 알 수 있음)
액션플랜
- 사용자들의 활동이 가장 활발한 요일/날짜를 찾아보고 지속적으로 같은 경향이 반복된다면 정규적으로 동영상을 업로드하는 시점을 이 날에 맞추어 효과를 극대화 하는 것이 필요.
- 사용자 1인당 조회수를 나타내는 고유한 쿠키 1회당 조회수를 늘리기 위해 사용자들이 동영상을 적절하게 추천 받도록 재생목록을 적절하게 생성·수정하고, 콜투액션 효과를 추가하고 엔드카드 사용가능.
- 어느 정도 조회수가 증가하고 특정한 비디오가 인기를 얻고 있다면 충성도 높은 구독자 커뮤니티를 만들기 위한 구독자 유도를 위한 특수효과의 추가가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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