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으로 돈버는 노하우

안전하게 비트코인(bitcoin) 매입하는 방법

bitcoinmoney 2021. 1. 14. 06:28
반응형

     거래소 선택하기. 거래소를 통해 비트코인을 구입하는 것이 가장 쉽다. 비트코인 거래소 이용 방법은 다른 통화 거래소와 비슷하다. 그냥 등록해서 통화의 종류에 상관없이 자금을 비트코인으로 환전하면 된다. 거래소는 수백 개가 있다. 가장 좋은 거래소는 지역에 따라 다르지만 유명 거래소를 소개하자면 다음과 같다.

        코인 베이스(CoinBase): 유명한 거래소이다. 지갑과 거래소 서비스를 제공하며 달러와 유로를 비트코인으로 바꿀 있다. 웹과 모바일 앱이 있어 비트코인 매입과 거래를 보다 편리하게 있다.

        서클(Circle): 사용자들이 비트코인을 저장, 전송, 수령, 매매할 있는 거래소이다. 현재 미국인만 은행 계좌를 예치금에 연결할 있다.

        자포(Xapo): 지갑과 비트코인 체크카드 서비스를 제공하며 자신의 계정에서 명목화폐로 예치금을 비트코인으로 환전할 있다.

        비트코인을 매매할 있는 거래소도 있고 매매는 제한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거래소도 있다. 대부분의 거래소와 지갑 서비스는 일반 은행처럼 디지털 화폐와 명목화폐를 보관할 있다. 거래소와 지갑 서비스는 일반적인 거래를 하고 싶고 완전히 익명이 아닌 것을 신경쓰지 않는다면 괜찮은 선택이다.

실명확인증표와 연락처 제공하기. 거래소에 가입할 계정을 만들기 위해 개인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 대부분에 국가에서는 비트코인 거래소 이용하는 개인이나 금융기관에게 자금세탁 방지 규정을 준수할 것을 법적으로 요구하고 있다.

        실명확인증표를 제공해야 하지만 거래소와 지갑 서비스는 은행과 달리 예금자 보호를 하지 않는다. 해커로부터 보호받지 못하며 거래소가 폐업하는 경우, 돈을 돌려받지 한다.

   

거래소 계정으로 비트코인 매입하기. 거래소에 계정을 만든 다음에 기존 은행 계좌에 연결시켜 거래소와 은행, 그리고 비트코인 계정 자금이체가 가능하게 한다. 보통 송금을 통해 자금이체를 하며 수수료가 발생한다.[18]

        직접 은행 계좌에 입금할 있는 거래소도 있다. 경우에는 ATM기를 통하기 보다는 대면 거래가 이루어진다.

        거래소를 이용하기 위해 은행 계좌를 연결해야 하는 경우, 거래소가 위치해 있는 국가의 은행만 승인될 가능성이 높다. 해외 계좌로 자금을 이체할 있는 거래소도 있지만 수수료가 비싸고 비트코인을 현지 화폐로 환전하는 것이 지연될 있다.

  판매자와 만나기 전에 가격 네고하기. 판매자에 따라 직거래를 하면 가격보다 5-10% 프리미엄을 얹어주어야 수도 있다. 판매자가 제시한 가격에 동의하기 전에 http://bitcoin.clarkmoody.com/에서 현재 비트코인 환율을 확인한다.

로컬 비트코인(LocalBitcoins)에서 판매자 검색하기. 판매자와 대면해서 직거래를 주로 사용하는 사이트이다. 만날 약속을 잡고 비트코인 가격을 흥정한다. 또한 사이트를 이용하면 판매자와 구매자 보호 장치를 하나 마련할 있다.

밋업(Meetup.com)으로 판매자 찾기. 직거래 거래가 부담스럽다면 밋업(Meetup.com)에서 비트코인 밋업 그룹을 찾는다. 다음에 단체로 비트코인을 구입할지 결정하고 전에 판매자를 통해 비트코인을 매입한 경험이 있는 맴버에게 어떻게 하는지 배운다.

        판매자에게 현금을 선호하는지 인터넷 결제 서비스를 통한 대금 지급을 선호하는지 물어본다. 페이팔로 대금을 지불하는 것을 허락하는 판매자도 있지만 대부분은 거래를 취소할 없는 현금 거래를 선호한다.

        평판 좋은 거래자는 언제나 구매자를 만나기 전에 가격을 네고한다. 비트코인의 가치가 크게 변할 경우를 대비해 일단 가격이 정해지면 오래 기다리지 않는다.

    판매자를 사람많은 공공장소에서 만나기. 집에서 만나는 것은 피한다. 조심해야 한다. 현금을 주고 비트코인을 구입하는 경우에는 더더욱 그렇다.

비트코인 지갑에 액세스하기. 판매자를 직접 만나는 경우에는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을 통해 비트코인 지갑에 액세스해야 한다. 그리고 거래가 되었는지 확인하려면 인터넷 연결도 필요하다. 반드시 비트코인에 계정에 이체되었는지 확인한 후에 판매자에게 대금을 지불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