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블로그로 돈버는 노하우

블로그,유튜브 제품 리뷰시 링크프라이스로 cps 수익 올리는 노하우

bitcoinmoney 2017. 5. 6. 07:19
반응형

블로그나 유튜브로 제품의 리뷰를 하는 경우 종종 어디서 구입해야 하냐고 묻는 경우가 있는데, 가급적 제품 구입의 좌표를 알려주시는게 좋은데, LinkPrice라는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이 좌표를 알려주시면 방문자나 구독자가 그 링크를 클릭해서 제품 구매시에 수수료가 블로거에게 떨어지는 수익원이 있습니다.

 

CPS(Cost Per Sale) 수익이란?

광고단위를 보면 다양한 수익이 있는데 그중에 하나로 해당 링크를 클릭해서 제품 구입시에 수익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링크프라이스가 cps방식입니다.

아마존에도 어필리에이트(Affiliate) 제휴로 이런 방식이 있는데, 국내 사용자는 가입이 가능하지만, 초대를 받아야 한다고 하는데, 수익률이 꽤 높은 편입니다. 링크프라이스는 점차 하향세로 좀 잘나가는 쇼핑몰은 0.5%미만이 되기도…-_-;;

 

CPC(cost per click) 수익이란?

가장 대표적인 수익모델로 베너 등을 설치해서 방문자나 구독자가 클릭을 하는 경우 수익이 발생하는 방식으로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가 가장 대표적이고, 네이버, 다음 등에서도 이런 방식을 직접 하기도 하고, 블로거들도 가입이 가능한데, 수익은 애드센스에 비해서 미약한 편입니다.

 

CPA(Cost Per Action) 수익이란?

링크프라이스나 보험, 대출 등에서 하는 방식인데, 회원가입을 하면 수익을 발생시키는 방식입니다.

주로 초기에 회원 가입을 위해서 런칭시에 많이하기도 합니다.

요즘에는 cpc+cps 등이 합쳐져서 수익이 발생하기도 하는데, 블로그를 수익을 생각하신다면 cpc가 가장 편리하고, cps는 대박 블로그경우 좋지만… 예전에 파워블로거들이 문제가 된 부분이기도 하지요. 앞으로는 cps의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제약 조건으로 블로그 본문에 표기를 하라고 하기도 하더군요.(이런것을 신문이나 방송에도 적용을 하면 볼만할듯…^^)

 

위 링크를 통해서 가입을 하시면 되는데, 위 링크로 가입을 해주시면 저한테 cpa 수익으로 500원이 떨어집니다~^^

직접 찍어본 동영상인데,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링크프라이스 셀프서비스 사용자 정의 링크 받아오는 방법

각각의 머천드 인터넷 쇼핑몰 별로 배너 링크를 가져와도 됩니다.

예를 들어서 도서 리뷰 전문 사이트라면 Yes24 링크를 받아와서 사이드바에 부착을 하거나, 본문 하단에 부착을 하면 되겠지요~

하지만 Yes24의 특정 책 제품을 링크를 걸고 싶은 사용자 정의 링크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각각의 머천드 별로 직접 가서 링크를 받아오셔도 되지만, 가입을 해놓은 사이트라면 아래에서 쉽게 만들수 있습니다.

http://ac.linkprice.com/make_tag/user_define



위 링크에 가셔서 해당 제품의 복잡한 url을 넣고 숏링크로 태그생성을 하시면 app.ac 를 이용해서 짧은 url 주소를 생성해 줍니다.

이렇게 생성된 url을 본문에 링크로 걸어서 넣어주시면 됩니다.

 

링크프라이스 블로그, 홈페이지별로 수익 확인하는 방법


블로그, 홈페이지, 유튜브 등이 여러곳인 경우에는 사이트를 추가하시면 각각의 사이트별로 수익을 확인할수도 있습니다.

다만 매번 저렇게 현재 사이트를 바꾼다는게 좀 번거로워서 그냥 하나의 사이트에서 하고 있는데, 트위터나 페이스북 같은 sns에서도 활용이 가능하겠지요~

 



뭐 저도 블로그에서 리뷰 등을 자주 하기는 하지만, 기대에 비해서 상당히 큰 수익은 아니고, 용돈 조금 버는 정도가 아닐까 싶은데, 기왕에 리뷰를 하시는 김에 최저가가 쇼핑몰에 있으면 방문자들도 참고해서 구입하기에 좋으니 이런 방법을 한번 활용해서 용돈벌이를 해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일반 제품은 물론, 도서, 꽃배달, 먹거리, 여행상품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